자주하는 질문

고객 여러분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드립니다.

Q 관리비 및 관리업체 관련 문의.
A

관리비 및 관리업체 관련문의는 관리사무소나 입주자대표회의측으로 문의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분양,입주 후 발생되는 관리에 관한 제반사항에 대해서는 시공사,시행사는 관여할 수 없음을 양지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 난방이 잘 되지 않습니다.
A

1) 온도조절기의 온도설정이 적정한지 확인하시고 온수분배기나 욕실방열기를 이용하여 배관내에 있는 공기를 빼주셔야 합니다.  

 

 

2) 중앙난방이나 지역난방은 씽크대 하부에 있는 구동기나 온도조절기의 불량으로 밸브가 닫혀있어 난방수가 흐르지 않는 수가 있으니

 

    세대출입문 입구 벽체에 있는 난방지시부의 수치가 변하지 않을 때는 관리사무소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3) 온수분배기에서 가까운 방은 난방이 잘되는 반면 먼곳의 방은 난방이 잘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이 경우 가까운 곳의 밸브는 약간

 

    잠궈 밸런스를 맞추어 주시기 바랍니다.  

Q 욕실에서 냄새가 많이 납니다.
A

욕실바닥배수구나 세면기의 트랩에는 악취가 올라오지 못하도록 항상 잔수가 고여 있어야 합니다.  

 

 

장기간 집을 비운경우에는 잔수가 증발하거나 이물질이 쌓여 있어서 잔수가 고여 있지 못할 수도 있으니

 

 

배수구 뚜껑을 열고 청소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씽크 하부나 바닥배관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납...
A

난방배관에 공기가 물과 같이 흐르면 꾸르륵 소리가 반복해서 나므로 온수분배기나 욕실방열기에서 공기를 빼주시기 바랍니다.

Q 계단이나 세대에서 화재가 났을 때 긴급조치를 ...
A

계단소화전 내부에 있거나 세대에 지급한 소화기로 초기 진화가 되지 않을 때는  

 

 

계단소화전의 발신기 세트의 유리를 깨고 발신기 버튼을 누르면 계단 상.하층에서 벨이 울리며

 

 

일정시간 경과시 전 계단의 벨이 울리게 됩니다.  

 

Q 현장을 방문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모든 현장은 작업자 이외에는 출입을 통제를 하여 세대 내부 품질을 확보하고,  

 

 

낙하위험, 장비사용, 몰탈 작업 등으로 안전 및 품질을 위해 입주자의 현장 방문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많으시겠지만, 매월 기재되는 홈페이지의 현장사진으로 진행 사항을 확인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Q 전용면적,주거공용면적,공급면적,기타공용면적,계...
A

전용면적은 실제 사용하는 공간을 말하며,  

 

 

공용면적은 공동으로 사용하는 면적, 즉 계단, 엘리베이터 면적등이 포함됩니다.

 

 

기타 공용면적으로는 관리사무실과 주민공동 시설등이 포함되고 공급면적전용면적공용면적을 합한 면적이며,

 

 

계약면적전용면적공용면적, 기타공용면적을 모두 합한 면적입니다.  

Q 공사진행 현황을 알고 싶습니다
A

공사진행현황은 홈페이지 내 분양정보 - 현장정보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명의변경을 위한 서류와 절차를 알려주세요
A

① 매도인의 경우
 

부동산매매계약서 (해당 시/구청 지적과에서 검인),

대출상환확인서 또는 대출승계동의서 (해당 금융기관 발급 / 분양금 대출이 있는 경우),

인감증명서 (매도용) 1부,
주민등록등본 1부,
신분증,

인감도장

 


② 매수인의 경우
 

인감증명서 1부,

주민등록등본 1부,

인감도장,

신분증
 

※ 부동산 전매의 경우 매도인 매수인이 같이 내방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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